ID
PW
       

open all | close all



주일말씀

작성자
 오요한
날짜
 2018-09-09
조회수
61
제목
 2018년 9월 둘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2018년 9월 둘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무덤에 묻히신 예수님
마가복음 15장 46.요셉이 세마포를 사서 예수를 내려다가 그것으로 싸서 바위 속에 판 무덤에 넣어 두고 돌을 굴려 무덤 문에 놓으매
반드시 가족들과 초청한 사람들이 함께 식사를 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사도신경을 할 수도 있고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찬송은 여기서 추천한 것을 부를 수 있고 복음성가 중에 선택한 것을 부를 수 있습니다.
찬송가 147 1,4,5절만 거거 너 있었는가 -
참여자 중 한 사람이 설교말씀을 전합니다.
(설교 예시문)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신 후에 아리마데 사람 요셉이 예수님의 시체를 가져다가 무덤에 장사지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지내고 부할하신 것은 복음의 핵심입니다. 예수님이 장사지냄으로 우리의 옛사람도 함께 죽고 장사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생명 가운데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장사지내서 이 세상을 떠나서 하나님 나라로 가셨듯이 우리도 이 세상과 관계가 끊어지고 하나님 나라를 향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에수님은 장사지낸 사흘 동안에 영으로는 살아서 지옥에 가서 죽은 자에게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구원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죽으시고 장사지낸 것을 믿음으로 우리는 죄악된 생활과 관계를 끊고 새로운 삶을 살아야합니다. 이 세상에서 나와 하나님 나라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살았을 때 힘써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해야합니다. 아멘!

다음으로 돌아가며 한 주간 삶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이야기합니다. 삶을 나눌 때는 먼저 감사한 일을 나누고, 가장 의미 있었던 일, 기뻤던 일, 슬펐던 일, 화났던 일, 사랑스러웠던 일, 미움이 생겼던 일, 절망했던 일, 소망을 본 일등 감정을 중심으로 나눔을 합니다. 나눌 때는 공감하고 들어주며 꼭 도움이 필요한 경우 외에는 방향을 주지 않고 경청합니다.
교회의 광고사항을 한 사람이 전합니다.
이번주 말씀 사랑교회 광고사항-이번주 비엔나에서 온 리디아 사라 로이스가 여름수양회 말씀을 공부하고 소감을 발표하였습니다. 생명의 삶 공부 시작하였습니다. 바이블 아카데미를 시작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김태민 형제가 사회를 감당하였습니다. 다음주부터는 최요한 형제가 사회를 인도당합니다. 가을학기 12명 학생 제자양성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합심하여 기도제목을 갖고 기도하고 마칩니다
2018년 9월 둘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무덤에 묻히신 예수님
마가복음 15장 46.요셉이 세마포를 사서 예수를 내려다가 그것으로 싸서 바위 속에 판 무덤에 넣어 두고 돌을 굴려 무덤 문에 놓으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