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open all | close all



주일말씀

작성자
 오요한
날짜
 2018-11-04
조회수
20
제목
 2018년 11월 첫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2018년 11월 첫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하나님 앞에서 큰 자
요절 누가복음 1장 15a “이는 그가 주 앞에 큰 자가 되며”
반드시 가족들과 초청한 사람들이 함께 식사를 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사도신경을 할 수도 있고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찬송은 여기서 추천한 것을 부를 수 있고 복음성가 중에 선택한 것을 부를 수 있습니다.
찬송가 564 예수께서 오실 때에 -
참여자 중 한 사람이 설교말씀을 전합니다.
(설교 예시문)
세례요한은 하나님 앞에서 큰 자입니다. 그는 많은 이스라엘 사람을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합니다. 또한 아버지의 마음을 자식에게 자식의 마음을 아버지에게 돌아오게 합니다. 요한이 하는 일은 하나님과 사람, 사람과 사람들의 관계성을 회복시키는 일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큰 자는 관계성을 회복시키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관계성 회복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성령의 도우심이 필요하고 하나님의 사랑이 있어야합니다. 우리가 관계성을 회복시키는 큰 일을 하려면 먼저 성령 충만함을 받고 성령께서 주시는 사랑이 있어야합니다. 죽어가는 한 영혼을 살리고자 눈물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이 시대 관계성을 회복시키는 일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위대한 자가 되어 하늘의 샛별처럼 빛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다음으로 돌아가며 한 주간 삶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이야기합니다. 삶을 나눌 때는 먼저 감사한 일을 나누고, 가장 의미 있었던 일, 기뻤던 일, 슬펐던 일, 화났던 일, 사랑스러웠던 일, 미움이 생겼던 일, 절망했던 일, 소망을 본 일등 감정을 중심으로 나눔을 합니다. 나눌 때는 공감하고 들어주며 꼭 도움이 필요한 경우 외에는 방향을 주지 않고 경청합니다.
교회의 광고사항을 한 사람이 전합니다.
이번주 말씀 사랑교회 광고사항-11-1 감사 기도제목
이번 주 광고사항-오요한 주니어 소방공무원 시험 일차로 붙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세기 목자집 팔리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가을수양회 메신저 일이차 발표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단비 목자 졸업시험 합격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가을 수양회 참석자 참석 시간을 요회별로 내어주시기 바랍니다.
합심하여 기도제목을 갖고 기도하고 마칩니다.
2018년 11월 첫째주 가정예배 순서지 하나님 앞에서 큰 자
요절 누가복음 1장 15a “이는 그가 주 앞에 큰 자가 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