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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주의 대학생 선교기관

천안UBF

성경66권강해서

역대상 6장 강해 영광스러운 예배에 대한 그리움

작성자 : 오요한
작성일 : 2014-05-20 00:00:00
조회수 : 2,139

문제지풀이(1)

    icon1.hwp  (41.50KB)

역대상 6장 강해 영광스러운 예배에 대한 그리움

역대상 61-역대상 681

역대상 631 언약궤가 평안을 얻었을 때에 다윗이 여호와의 성전에서 찬송하는 직분을 맡긴 자들은 아래와 같았더라

 

아내가 어디 갔을 때 남편은 일주일을 집에서 홀로 지냈습니다. 처음에는 밥하고 빨래하고 행복하였습니다. 첫날 저녁에는 스테이크 요리를 하고 개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둘째날은 먹는 것보다 준비하는 것이 시간이 많이 들자 소세지 하나를 먹습니다. 오렌지 주스를 갈아먹고 먹서기를 씻는 것이 귀찮게 여겨집니다. 셋째 넷째 날에는 오랜지 주스를 사다 먹었는데 그것도 가져오는 것이 무겁습니다. 삶은 소세지가 아침에는 괜찮은데 저녁에는 밥맛을 없게 만듭니다. 청소도 주말에 하겠다고 했는데 못하고 이부자리도 정리하지 않습니다. 한 주일에 다 갈 때는 삼시새끼를 인스턴트 식품으로 먹습니다. 개한테는 밥을 해주다가 사료를 줍니다. 수염도 깎지 않고 살았습니다. 아내가 오기 하루 전에 레스토랑으로 가서 배터지게 먹고 호텔로 갑니다. 아내가 집에 있을 때는 아내가 주는 행복을 몰랐습니다. 아내가 없으니까 아내의 고마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주위에 있는 행복을 모릅니다. 유다도 나라를 잃으니까 그제야 나라의 중요성을 모릅니다 역대상하의 기록자는 누군지 모르지만 바벨론에서 돌아올 때 쓰여진 것은 분명합니다. 이스라엘이 어떻게 하나님 중심의 나라였는가를 상기합니다. 오늘 말씀에서는 자신의 조국이 제사장 나라였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 말씀은 레위지파의 사역과 성전의 복을 기록합니다. 이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깨닫게 됩니다.

 

(예배를 드리는 자의 행복)

 

"1. 레위의 아들들은 게르손과 그핫과 므라리요 2. 그핫의 아들들은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이요 3. 아므람의 자녀는 아론과 모세와 미리암이요 아론의 자녀는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이며 4. 엘르아살은 비느하스를 낳고 비느하스는 아비수아를 낳고"

 

저자는 레위지파의 족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성전과 제사장의 중심을 강조한 것입니다. 레위의 아들은 게르손과 고핫과 므라리입니다. 고핫의 아들은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입니다. 아므람의 자녀는 아론과 모세와 미리암입니다. 아론의 아들은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입니다. 엘르아살은 비느하스를 낳고, 비느하스는 아비수아를 낳았습니다. 레위 아들 중에 대제사장의 족보를 기록합니다. 레위의 아들들은 게르손, 그핫, 므라리입니다. 그핫 자손 중에 아론이 있고 아론의 자녀 중에 나답, 아비후, 엘르아살, 이다말이 있습니다. 나답과 아비후는 하나님이 명하시지 않은 다른 불로 제사를 드리다가 죽고, 대제사장 직분은 엘르아살, 비느하스를 거쳐 사독으로 계승되어 내려옵니다.

제사장이 하는 일은 예배를 드리는 일입니다. 이스라엘은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간 후에 마음껏 제사를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제사장을 먼저 기록하고 있는 것은 예배를 드리던 그 시절이 얼마나 행복했는지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전에서 하나님을 뵙는 것이 큰 특권입니다. 주의 종이 기도하고 묵상하며 말씀을 전하므로 이런 예배를 드리는 은혜를 누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과 진리가 충만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주의 종이 강단을 지키며 말씀을 전하는 것이 소중한 축복입니다. 목회자가 말씀을 전하는 것이 축복이지만 회중이 목회자가 전하는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것도 복입니다. 우리가 말씀을 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하늘이 보낸 사람이라는 영화를 보면 북한에서는 하나님을 믿다가 많은 사람이 죽음을 당합니다. 중국에서는 마음놓고 소리 높여서 하나님을 찬양하지 못합니다. 말씀을 듣고 싶어도 예배당이 없고 목회자가 없습니다. 우리가 목회자와 예배당이 있어서 마음놓고 예배드릴 수 있다는 것은 큰 복입니다.

 

(레위의 자손들)

 

"5. 아비수아는 북기를 낳고 북기는 웃시를 낳고 6. 웃시는 스라히야를 낳고 스라히야는 므라욧을 낳고 7. 므라욧은 아마랴를 낳고 아마랴는 아히둡을 낳고 8. 아히둡은 사독을 낳고 사독은 아히마아스를 낳고9. 아히마아스는 아사랴를 낳고 아사랴는 요하난을 낳고 10. 요하난은 아사랴를 낳았으니 이 아사랴는 솔로몬이 예루살렘에 세운 성전에서 제사장의 직분을 행한 자이며 11. 아사랴는 아마랴를 낳고 아마랴는 아히둡을 낳고 12. 아히둡은 사독을 낳고 사독은 살룸을 낳고 13. 살룸은 힐기야를 낳고 힐기야는 아사랴를 낳고 14. 아사랴는 스라야를 낳고 스라야는 여호사닥을 낳았으며 15. 여호와께서 느부갓네살의 손으로 유다와 예루살렘 백성을 옮기실 때에 여호사닥도 가니라"

 

아비수아는 북기를 낳고, 북기는 웃시를 낳았습니다. 웃시는 스라히야를 낳고, 스라히야는 므라욧을 낳았습니다. 므라욧은 아마랴를 낳고, 아마랴는 아히둡을 낳았습니다. 아히둡은 사독을 낳고, 사독은 아히마아스를 낳았습니다. 아히마아스는 아사랴를 낳고, 아사랴는 요하난을 낳았습니다. 요하난은 아사랴를 낳고, (그는 솔로몬이 예루살렘에 지은 성전에서 제사장으로 일하였습니다.) 아사랴는 아마랴를 낳고, 아마랴는 아히둡을 낳았습니다. 아히둡은 사독을 낳고, 사독은 살룸을 낳았습니다. 사독의 손자 아사랴가 특별히 언급되었는데(10), 아마도 그가 웃시야 왕이 월권으로 제사장 직분을 행할 때 왕에게 대항했던 인물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살룸은 힐기야를 낳고, 힐기야는 아사랴를 낳았습니다. 아사랴는 스라야를 낳고, 스라야는 여호사닥을 낳았습니다. 주께서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을 느부갓네살의 손을 빌려 사로잡아 가게 하실 때에, 여호사닥도 붙잡혀 갔습니다. 유다가 망할 때 여호사닥은 마지막 제사장입니다. 여기에는 의로운 제사장 불충한 제사장도 있습니다.

 

[성전을 섬기는 자의 복]

 

"16. 레위의 아들들은 게르손과 그핫과 므라리이며 17. 게르손의 아들들의 이름은 이러하니 립니와 시므이요 18. 그핫의 아들들은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이요 19. 므라리의 아들들은 말리와 무시라 그 조상에 따라 레위의 종족은 이러하니 20. 게르손에게서 난 자는 곧 그의 아들 립니요 그의 아들은 야핫이요 그의 아들은 심마요21. 그의 아들은 요아요 그의 아들은 잇도요 그의 아들은 세라요 그의 아들은 여아드래이며 22. 그핫에게서 난 자는 곧 그 아들은 암미나답이요 그의 아들은 고라요 그의 아들은 앗실이요 23. 그의 아들은 엘가나요 그의 아들은 에비아삽이요 그의 아들은 앗실이요 24. 그의 아들은 다핫이요 그의 아들은 우리엘이요 그의 아들은 웃시야요 그의 아들은 사울이라 25. 엘가나의 아들들은 아마새와 아히못이라 26. 엘가나로 말하면 그의 자손은 이러하니 그의 아들은 소배요 그의 아들은 나핫이요 27. 그의 아들은 엘리압이요 그의 아들은 여로함이요 그의 아들은 엘가나라 28. 사무엘의 아들들은 맏아들 요엘이요 다음은 아비야라 29. 므라리에게서 난 자는 말리요 그의 아들은 립니요 그의 아들은 시므이요 그의 아들은 웃사요 30. 그의 아들은 시므아요 그의 아들은 학기야요 그의 아들은 아사야더라"

 

레위의 아들은 게르손과 고핫과 므라리입니다. 게르손의 아들의 이름은 립니와 시므이입니다. 고핫의 아들은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입니다. 므라리의 아들은 마흘리와 무시입니다. 이들이 가문에 따른 레위 지파의 일족들입니다. 게르손에게는 아들 립니가 있는데, 그 아들은 야핫이고, 그 아들은 심마입니다. 그 아들은 요아이고, 그 아들은 잇도이고, 그 아들은 세라이고, 그 아들은 여아드래입니다. 제사를 제외한 다른 일을 한 사람들입니다. 게르손은 성막의 기구, 그핫은 성막의 줄과 천, 므리리는 기둥과 널을 책임졌습니다. 레위지파 중에 찬양하는 직분도 있습니다. 고핫의 아들은 암미나답이고, 그 아들은 고라이고, 그 아들은 앗실압니다. 그 아들은 엘가나이고, 그 아들은 에비아삽이고, 그 아들은 앗실입니다 그 아들은 다핫이고, 그 아들은 우리엘이고, 그 아들은 웃시야이고, 그 아들은 사울입니다. 엘가나의 아들은 아마새와 아히못입니다. 그 아들은 엘가나이고, 그 아들은 소배이고, 그 아들은 나핫입니다. 그 아들은 엘리압이고, 그 아들은 여로함이고, 그 아들은 엘가나이고, 그 아들은 사무엘입니다. 사무엘의 아들은 맏아들 요엘과 둘째 아들 아비야입니다. 므라리의 아들은 마흘리이고, 그 아들은 립니이고, 그 아들은 시므이이고, 그 아들은 웃사입니다. 그 아들은 시므아이고, 그 아들은 학기야이고, 그 아들은 아사야입니다.

레위 사람들은 하나님의 집 장막의 모든 일을 했는데 특별히 아론의 자손들은 분향과 제사, 지성소에 관련된 일을 하며 이스라엘을 위한 속죄사역을 섬겼습니다. 아론의 자손을 제외한 나머지 레위인들은 성전을 맡은 일에 종사하였습니다. 이스라엘이 바벨론에서 돌아와서 성전 맡은 자를 다시 조직하였습니다. 성소는 이스라엘의 중심입니다. 먹고 사는 일을 하지 않고 온전히 예배의 사역만 섬기는 자들이 있어 예배를 드립니다. 이들이 있어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것도 큰 행복입니다. 레위인이 성전을 정리하고 성도를 맞이하던 시절이 그리워 이 말씀을 기록하였습니다.

목사가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은 평신도로 예배를 섬길 수도 있습니다. 주일학교 선생도 어린아이에게 말씀을 가르칩니다. 교회를 청소하는 분도 있습니다. 대표기도하는 분도 있습니다. 주차 안내하는 분도 청소하는 분도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 한 주일 빠져도 예배를 그리워해야합니다. 아내가 주는 것만 먹는 것만 하지 않고 자신이 차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예배를 위해서 준비하고 참여하면 더 큰 은혜를 받습니다.

 

[찬양하는 자의 복]

 

"31. 언약궤가 평안을 얻었을 때에 다윗이 여호와의 성전에서 찬송하는 직분을 맡긴 자들은 아래와 같았더라 32. 솔로몬이 예루살렘에서 여호와의 성전을 세울 때까지 그들이 회막 앞에서 찬송하는 일을 행하되 그 계열대로 직무를 행하였더라 33. 직무를 행하는 자와 그의 아들들은 이러하니 그핫의 자손 중에 헤만은 찬송하는 자라 그는 요엘의 아들이요 요엘은 사무엘의 아들이요 34. 사무엘은 엘가나의 아들이요 엘가나는 여로함의 아들이요 여로함은 엘리엘의 아들이요 엘리엘은 도아의 아들이요 35. 도아는 숩의 아들이요 숩은 엘가나의 아들이요 엘가나는 마핫의 아들이요 마핫은 아마새의 아들이요 36. 아마새는 엘가나의 아들이요 엘가나는 요엘의 아들이요 요엘은 아사랴의 아들이요 아사랴는 스바냐의 아들이요 37. 스바냐는 다핫의 아들이요 다핫은 앗실의 아들이요 앗실은 에비아삽의 아들이요 에비아삽은 고라의 아들이요 38. 고라는 이스할의 아들이요 이스할은 그핫의 아들이요 그핫은 레위의 아들이요 레위는 이스라엘의 아들이라 39. 헤만의 형제 아삽은 헤만의 오른쪽에서 직무를 행하였으니 그는 베레갸의 아들이요 베레갸는 시므아의 아들이요 40. 시므아는 미가엘의 아들이요 미가엘은 바아세야의 아들이요 바아세야는 말기야의 아들이요 41. 말기야는 에드니의 아들이요 에드니는 세라의 아들이요 세라는 아다야의 아들이요 42. 아다야는 에단의 아들이요 에단은 심마의 아들이요 심마는 시므이의 아들이요 43. 시므이는 야핫의 아들이요 야핫은 게르손의 아들이요 게르손은 레위의 아들이며 44. 그들의 형제 므라리의 자손 중 그의 왼쪽에서 직무를 행하는 자는 에단이라 에단은 기시의 아들이요 기시는 압디의 아들이요 압디는 말룩의 아들이요 45. 말룩은 하사뱌의 아들이요 하사뱌는 아마시야의 아들이요 아마시야는 힐기야의 아들이요 46. 힐기야는 암시의 아들이요 암시는 바니의 아들이요 바니는 세멜의 아들이요 47. 세멜은 말리의 아들이요 말리는 무시의 아들이요 무시는 므라리의 아들이요 므라리는 레위의 아들이며 48. 그들의 형제 레위 사람들은 하나님의 집 장막의 모든 일을 맡았더라"

 

다윗은 예배를 섬기는 자를 정비합니다. 언약궤를 평안히 안치한 뒤에, 다윗이 주의 집에서 찬양할 사람들을 임명하였습니다. 그들은, 솔로몬이 예루살렘에 주의 집을 지을 때까지, 회막 곧 성막 앞에서 찬양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들은 정하여진 순서대로 그들의 직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과 그들의 자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핫 족의 자손 가운데서 헤만은 찬양대장인데, 그는 요엘의 아들이고, 요엘은 사무엘의 아들입니다. 사무엘은 엘가나의 아들이고, 엘가나는 여로함의 아들이고, 여로함은 엘리엘의 아들이고, 엘리엘은 도아의 아들입니다. 도아는 숩의 아들이고, 숩은 엘가나의 아들이고, 엘가나는 마핫의 아들이고, 마핫은 아마새의 아들입니다. 아마새는 엘가나의 아들이고, 엘가나는 요엘의 아들이고, 요엘은 아사랴의 아들이고, 아사랴는 스바냐의 아들입니다. 스바냐는 다핫의 아들이고, 다핫은 앗실의 아들이고, 앗실은 에비아삽의 아들이고, 에비아삽은 고라의 아들입니다. 고라는 이스할의 아들이고, 이스할은 고핫의 아들이고, 고핫은 레위의 아들이고, 레위는 이스라엘의 아들입니다.

성전에서 봉사하는 것이 확대됩니다. 찬양대가 생깁니다. 임명된 성가대장이 통솔합니다. 첫성가대장이 헤만이고 그 조상은 레위입니다. 헤만의 형제 아삽은 그의 오른쪽에 서게 되었습니다. 아삽도 성가대를 맡은 자입니다. 아삽은 베레갸의 아들이고, 베레갸는 시므아의 아들입니다. 시므아는 미가엘의 아들이고, 미가엘은 바아세야의 아들이고, 바아세야는 말기야의 아들입니다. 말기야는 에드니의 아들이고, 에드니는 세라의 아들이고, 세라는 아다야의 아들입니다. 아다야는 에단의 아들이고, 에단은 심마의 아들이고, 심마는 시므이의 아들입니다. 시므이는 야핫의 아들이고, 야핫은 게르손의 아들이고, 게르손은 레위의 아들입니다. 왼쪽에 서게 되어 있는 그들의 형제 므라리 자손은 에단인데, 그는 기시의 아들이고, 기시는 압디의 아들이고, 압디는 말룩의 아들입니다. 말룩은 하사뱌의 아들이고, 하사뱌는 아마시야의 아들이고, 아마시야는 힐기야의 아들입니다. 힐기야는 암시의 아들이고, 암시는 바니의 아들이고, 바니는 세멜의 아들입니다. 세멜은 마흘리의 아들이고, 마흘리는 무시의 아들이고, 무시는 므라리의 아들이고, 므라리는 레위의 아들입니다. 그들의 형제 레위 사람은 하나님의 집인 성막에서 하는 모든 일을 맡았습니다.

에단도 성가대를 맡았습니다. 예단 헤만 아삽 이들은 시편 50,88,89편을 지은 사람들입니다. 이들을 충성스럽고 영광스럽게 찬양의 직무를 감당하였습니다. 성소에서 어떤 레위인들은 음악 역사를 맡아서 섬겼습니다. 예배 찬송은 그 자체가 예배이며, 하나님에게 집중하게 하며 영성을 고양시킵니다. 이 일은 작은 일처럼 보이지만 매우 중요하기에 그 책임자의 족보까지 기록했습니다. 이스라엘을 진정으로 이끄는 지파는 유다 지파보다 레위 지파이기 때문입니다. 매주일 특송팀과 성가대를 준비합니다. 예배 전 찬양을 인도합니다.

 

(속죄 받는 자의 행복)

 

"49. 아론과 그의 자손들은 번제단과 향단 위에 분향하며 제사를 드리며 지성소의 모든 일을 하여 하나님의 종 모세의 모든 명령대로 이스라엘을 위하여 속죄하니 50. 아론의 자손들은 이러하니라 그의 아들은 엘르아살이요 그의 아들은 비느하스요 그의 아들은 아비수아요 51. 그의 아들은 북기요 그의 아들은 웃시요 그의 아들은 스라히야요 52. 그의 아들은 므라욧이요 그의 아들은 아마랴요 그의 아들은 아히둡이요 53. 그의 아들은 사독이요 그의 아들은 아히마아스이더라"

 

아론과 그의 자손은 번제단과 분향단 위에 제사드리는 일과 지성소의 모든 일과 이스라엘을 위하여 속죄하는 일을, 하나님의 종 모세가 지시한 그대로 하였습니다. 아론의 자손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아들은 엘르아살이고, 그 아들은 비느하스이고, 그 아들은 아비수아입니다 그 아들은 북기이고, 그 아들은 웃시이고, 그 아들은 스라히야입니다. 그 아들은 므라욧이고, 그 아들은 아마랴이고, 그 아들은 아히둡입니다. 그 아들은 사독이고, 그 아들은 아히마아스입니다. 여기에 나타난 제사장 이름은 앞서 3-8절까지를 다시 기록합니다. 역대상을 기록한 저자는 한 장에서 두 번 기록합니다. 모범적인 시대를 강조하기 위해서 기록하였습니다. 아론에서 다윗까지 대제사장을 기록합니다. 여기에는 대제사장의 정통성을 이어간 엘르아살을 기록합니다. 49절에 제사장이 한 일을 기록합니다. 분향하여 기도하고 속죄의 제사를 드린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망한 후에 속죄의 제사가 얼마나 은혜였는가를 기록합니다. 우리가 죄사함을 받고 성령을 받고 영생을 얻는 것은 큰 복입니다. 우리는 예배를 통하여 영혼에 십자가 대속의 은혜를 충만히 받고 있습니다.

 

[예배를 섬기는 자의 복]

 

"54. 그들의 거주한 곳은 사방 지계 안에 있으니 그들의 마을은 아래와 같으니라 아론 자손 곧 그핫 종족이 먼저 제비 뽑았으므로 55. 그들에게 유다 땅의 헤브론과 그 사방 초원을 주었고 56. 그러나 그 성의 밭과 마을은 여분네의 아들 갈렙에게 주었으며 57. 아론 자손에게 도피성을 주었으니 헤브론과 립나와 그 초원과 얏딜과 에스드모아와 그 초원과 58. 힐렌과 그 초원과 드빌과 그 초원과 59. 아산과 그 초원과 벧세메스와 그 초원이며 60. 또 베냐민 지파 중에서는 게바와 그 초원과 알레멧과 그 초원과 아나돗과 그 초원을 주었으니 그들의 종족이 얻은 성이 모두 열셋이었더라 61. 그핫 자손의 남은 자에게는 절반 지파 즉 므낫세 반 지파 종족 중에서 제비 뽑아 열 성읍을 주었고 62. 게르손 자손에게는 그들의 종족대로 잇사갈 지파와 아셀 지파와 납달리 지파와 바산에 있는 므낫세 지파 중에서 열세 성읍을 주었고 63. 므라리 자손에게는 그 종족대로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스불론 지파 중에서 제비 뽑아 열두 성읍을 주었더라64. 이스라엘 자손이 이 모든 성읍과 그 목초지를 레위 자손에게 주되 65. 유다 자손의 지파와 시므온 자손의 지파와 베냐민 자손의 지파 중에서 이 위에 기록한 여러 성읍을 제비 뽑아 주었더라 66. 그핫 자손의 몇 종족은 에브라임 지파 중에서 성읍을 얻어 영토를 삼았으며 67. 또 그들에게 도피성을 주었으니 에브라임 산중 세겜과 그 초원과 게셀과 그 초원과 68. 욕므암과 그 초원과 벧호론과 그 초원과 69. 아얄론과 그 초원과 가드림몬과 그 초원이며 70. 또 그핫 자손의 남은 종족에게는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아넬과 그 초원과 빌르암과 그 초원을 주었더라 71. 게르손 자손에게는 므낫세 반 지파 종족 중에서 바산의 골란과 그 초원과 아스다롯과 그 초원을 주고 72. 또 잇사갈 지파 중에서 게데스와 그 초원과 다브랏과 그 초원과 73. 라못과 그 초원과 아넴과 그 초원을 주고 74. 아셀 지파 중에서 마살과 그 초원과 압돈과 그 초원과 75. 후곡과 그 초원과 르홉과 그 초원을 주고 76. 납달리 지파 중에서 갈릴리의 게데스와 그 초원과 함몬과 그 초원과 기랴다임과 그 초원을 주니라 77. 므라리 자손의 남은 자에게는 스불론 지파 중에서 림모노와 그 초원과 다볼과 그 초원을 주었고 78. 또 요단 건너 동쪽 곧 여리고 맞은편 르우벤 지파 중에서 광야의 베셀과 그 초원과 야사와 그 초원과 79. 그데못과 그 초원과 메바앗과 그 초원을 주었고 80. 또 갓 지파 중에서 길르앗의 라못과 그 초원과 마하나임과 그 초원과 81. 헤스본과 그 초원과 야셀과 그 초원을 주었더라"

 

유다지파가 차지한 땅은 브엘세바에서 에브라임 경계까지입니다. 레위지파들이 장막을 치고 살던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론의 자손, 곧 고핫 종족이 맨 먼저 제비를 뽑았습니다. 그들은 유다 지방의 헤브론과 그 주변의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성읍에 딸린 밭과 마을들은 여분네의 아들 갈렙에게 돌아갔습니다. 아론 자손은 다음과 같은 성읍을 나누어 받았습니다. 도피성 헤브론과 립나와 그 목초지, 얏딜과 에스드모아와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힐렌과 그 목초지, 드빌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아산과 그 목초지, 벳세메스와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베냐민 지파의 영역에서도 얼마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게바와 그 목초지, 알레멧과 그 목초지, 아나돗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레위인들이 직무에 집중하도록 그들의 주거와 생활을 보장하셨습니다. 아론 자손이 받은 성읍은 모두 열세 성읍입니다.

고핫 자손의 남은 종족들은 므낫세 서쪽 지파의 영역에서 열 성읍을 제비 뽑아 나누어 받았습니다. 게르손 자손은 그 종족대로 잇사갈 지파와 아셀 지파와 납달리 지파와 바산에 있는 므낫세 지파의 영역에서 열세 성읍을 받았습니다. 므라리 자손은 그 종족대로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스불론 지파의 영역에서 제비를 뽑아 열두 성읍을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스라엘 자손이 레위 자손에게 성읍과 그 주변의 목초지를 주었습니다. (유다 자손의 지파와 시므온 자손의 지파와 베냐민 자손의 지파의 영역에 있는 성읍들도 제비를 뽑아 나누었습니다.)

고핫 자손의 다른 몇몇 종족은 에브라임 지파의 영역에 있는 다음과 같은 성읍들을 그들의 거주지로 나누어 받았습니다. 에브라임 산간지역에 있는 도피성 세겜과 그 목초지, 게셀과 그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욕므암과 그 목초지, 벳호론과 그 목초지, 아얄론과 그 목초지, 가드림몬과 그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고핫 자손의 남은 종족은 므낫세 서쪽 지파의 영역에서 아넬과 그 목초지, 빌르암과 그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게르손 자손은 다음과 같은 성읍과 주변의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므낫세 동쪽 지파 종족의 영역에서 바산의 골란과 그 목초지, 아스다롯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잇사갈 지파의 영역에서는 게데스와 그 목초지, 다브랏과 그 목초지, 라못과 그 목초지, 아넴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아셀 지파의 영역에서는 마살과 그 목초지, 압돈과 그 목초지, 후곡과 그 목초지, 르홉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납달리 지파의 영역에서는 갈릴리의 게데스와 그 목초지, 함몬과 그 목초지, 기랴다임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므라리의 남은 자손은 다음과 같은 성읍과 목초지를 나누어 받았습니다. 스불론 지파의 영역에서는 림모노와 그 목초지, 다볼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여리고 맞은편 요단 강 건너 동쪽의 르우벤 지파의 영역에서는 사막에 있는 베셀과 그 목초지, 야사와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그데못과 그 목초지, 메바앗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갓 지파의 영역에서는 길르앗의 라못과 그 목초지, 마하나임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헤스본과 그 목초지, 야셀과 그 목초지를 받았습니다.

이반데니치이 하루라는 소설에 보면 강제수용서에서 빵을 먹으며 배부르게 먹던 때를 기억합니다. 빵과 우유를 마음껏 먹던 때를 기억합니다. 한조각의 검은 빵도 음미하며 먹으며 그 맛을 압니다. 풍요로웠던 때에 그 맛을 몰랐던 것을 생각합니다. 우리가 예배에 나오고 헌신하고 헌금하는 것을 귀찮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이런 것을 자유롭게 누리지 못하면 그리워질 것입니다. 북한이나 이슬람권에 가면 마음대로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됩니다. 그때는 예배를 기쁨으로 드리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입니다 우리가 예배를 드리는 것이 바로 복입니다 말씀의 종 특송팀이 있다는 것이 큰 행복입니다 아멘!

 

역대상 6장 강해 영광스러운 예배에 대한 그리움

역대상 61-역대상 681

역대상 631 언약궤가 평안을 얻었을 때에 다윗이 여호와의 성전에서 찬송하는 직분을 맡긴 자들은 아래와 같았더라

역대상 6장 강해 끝입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9 [역대상] 역대상 9장 강해 돌아온 사람들 가운데 정예의 사람들 오요한 2014-05-21
8 [역대상] 역대상 8장 강해 인생 역전의 베냐민 지파 오요한 2014-05-21
7 [역대상] 역대상 7장 강해 부활의 사람 여호수아 오요한 2014-05-21
6 [역대상] 역대상 6장 강해 영광스러운 예배에 대한 그리움 오요한 2014-05-20
5 [역대상] 역대상 5장 강해 요단강 건너편 사람들 오요한 2014-05-20
4 [역대상] 역대상 4장 강해 환난과 고통을 축복으로 오요한 2014-05-20
3 [역대상] 역대상 3장 강해 다윗의 자손 속에 오신 메시야 오요한 2014-05-19
2 [역대상] 역대상 2장 강해 치욕을 영광으로 바꾼 역사 오요한 2014-05-18
1 [역대상] 역대상 1장 강해 바른 신앙을 가진 소수의 신앙계승 오요한 2014-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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