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복음주의 대학생 선교기관

천안UBF

주일말씀

6월 셋째주 메시지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작성자 : 천안UBF
작성일 : 2022-06-17 19:15:52
조회수 : 33

6월 셋째주 메시지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누가복음 13장 강해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말씀 누가복음 1322-누가복음 1330

요절 누가복음 1324절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유대인들은 유대인들만이 다 구원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유대인이 다 구원받는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이방인도 구원 받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구원받은 받는 길을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문을 말씀하십니다. 그 문은 좁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문에 들어가면 구원의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천국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배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구원을 얻는 자가 적습니까?)

 

22-23절을 보십시오. "성 각 촌으로 다니사 가르치시며 예루살렘으로 여행하시더니 혹이 여짜오되 주여, 구원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 저희에게 이르시되

 

예수님이 각성으로 다니시며 예루살렘으로 여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회개하지 않으면 망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열매를 맺지 않으면 찍힘을 받는다고 하십니다. 떡을 먹으러 나온 사람들에게 예수님은 십자가의 복음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떡과 축복의 메시지를 기대하는 많은 무리는 예수님을 떠나 자기 길로 갔습니다. 예수님 주위에는 소수의 제자들만 있었습니다. 그러자 한 사람이 예수님께 구원을 얻는 자가 적은가 물어보았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24절을 보십시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예수님은 그에게 구원받는 자의 수가 적고 많은지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다만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는가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구원은 좁은 문입니다. 바늘귀처럼 좁은 문입니다. 좁은 문은 좁아서 찾는 이가 적습니다. 좁은 문은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아서 노력을 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힘을 써야 합니다. 힘쓰라는 것은 애써 노력하라는 말입니다. 전력투구하라는 말입니다.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써야합니다. 올림픽의 금메달의 위해 힘을 쓰듯이 우리는 생명의 면류관을 위하여 힘을 써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넓은 문으로 들어갑니다. 넓은 문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문입니다. 들어가기도 쉬운 문입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갈 수 있는 문입니다. 식당을 찾을 때 사람들이 많은 곳을 찾습니다. 차를 살 때 사람들이 많이 사는 차를 삽니다. 대부분 넓은 문으로 가는 것이 실수를 줄일 수 있고 안전합니다. 그러나 구원은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이 가는 곳으로 가는 곳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입니다.

 

 

(좁은 문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러면 구원을 주는 좁은 문은 무엇일까요? 이단들이 이 말씀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이 말씀에 기초하여 자기들의 가르침대로만 살아야 구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자신의 교주만이 구원이 있다고 말합니다. 자신의 재산과 시간을 다 허비해야 구원 받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좁은 문은 이단이 말하는 그런 문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요한 복음 109) 예수님이 좁은 문이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좁은 문입니다. 예수님은 천국문이 어느 정도 좁은지 바늘귀처럼 좁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회개하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하는 자가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자입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면 그 후에 생명의 푸른 초장이 펼쳐집니다. 넓고 평화로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그러나 넓은 문으로 들어가가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곳에는 멸망의 낭떠러지가 있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말씀하시고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는 자가 많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천국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무엇을 힘써야 할까요?

첫째, 교만의 죄를 회개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교만은 사람을 부풀게 합니다. 자신을 자랑하게 합니다. 마치 암세포가 커져서 다른 정상 세포를 죽이고 자신도 죽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암세포처럼 자신을 크게 하는 자는 십자가의 문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어린아이같이 겸손히 자신을 낮추는 자만이 예수님을 그리스도의 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낮추어 자신이 죽고 다른 사람을 살리셨습니다. 그 후에 자신도 부활하셨습니다.

유영광 바리톤 가수는 꿈에서 자신을 안아주는 예수님을 직접 만났습니다. 실제 삶에서도 빛으로 임하신 예수님을 직접 만났습니다. 그 후에 그는 너무나 교만하여졌습니다. 성가대를 하였는데 성가대하는 모든 사람들을 판단하고 정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훈련시켰습니다. 아버지가 큰 교회 부목사로 있다가 가정만 예배드리는 개척교회고 가게 하였습니다. 대학에 두 번이나 실패하여 삼수를 하였습니다. 그를 통하여 그는 겸손해졌습니다. 그는 이렇게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 내가 서울대에 들어가서 교만해진다면 떨어지게 하여주시고 다른 대학에 들어가 겸손할 수 있다면 다른 대학에 들어가게 해주십시오.” 하나님은 은혜롭게도 그를 서울대 장학생으로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겸손해야 하나님이 높이십니다. 그는 교만이라는 말의 자만 들어도 치가 떨린다고 하였습니다.

둘째, 탐심의 죄를 회개하기 힘써야 합니다. 탐심은 필요이상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손에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 좁은 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원숭이를 잡을 때 손만 들어갈 수 있는 좁은 항아리를 놓고 그 안에 바나나를 놓는다고 합니다. 원숭이는 바나나를 손에 들고 바나나를 놓지 않아서 항아리에서 손을 빼지 못합니다. 그러면 원숭이 사냥꾼이 원숭이를 잡아갑니다. 마찬가지로 사탄은 필요 이상으로 많이 소유하게 합니다. 그래서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게 합니다. 부자 청년은 지나치게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초청하는데도 돈에 대한 탐심을 버리지 못하여 천국 문을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한 분으로 만족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셋째, 불신을 회개하기 힘써야 합니다. 바늘귀처럼 좁은 문은 사람의 힘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어여뻐도, 돈 많아도 벼슬로도 들어가지 못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좁은 문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불신을 심습니다. 두려움과 원망으로 좁은 문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합니다.

가나안 땅을 정탐한 열 두령은 철병거를 가진 거인들을 보고 불신으로 가나안 땅을 악평하였습니다. 그들은 다 죽고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의 말을 듣고 불평하며 울며 애굽으로 돌아가자고 한 사람들도 다 죽어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오직 하나님을 믿은 갈렙과 여호수아만이 들어갔습니다.

하나님 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의 힘으로 바늘귀에 들어갈 수 없지만 하나님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바늘귀를 늘려서든지 우리를 실처럼 작게 해서든지 들어가게 하십니다. 우리는 불신을 회개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천국에 들어가기에 힘쓰라는 말을 볼 때 우리가 교만과 탐심과 불신을 버리고 회개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우리의 본성이 교만하고 탐욕이 많고 불신이 있습니다. 우리가 겸손과 자족함과 믿음을 갖기 위해서 힘을 써야 합니다. 우리가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도와 말씀에 힘을 써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은혜로 좁은 문으로 들어가게 하십니다.

 

(천국 문을 열어주지 않는 자들이 있습니다)

 

25-27절을 보십시오.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저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그가 너희에게 일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가라.’ 하리라."

 

천국 문은 닫힐 때가 있습니다. 나중에 온 사람들이 천국 문을 두드리지만 이들은 문 안으로 들어 갈 수 없습니다. 이들 가운데는 예수님과 함께 식사를 한 자도 있습니다. 예배에 참석하여 말씀을 들은 사람도 있습니다. 성만찬을 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이들에게 천국문을 열어주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째, 예수님과 사랑의 관계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두 번이나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람을 집안으로 들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에수님도 모르는 사람을 천국 집으로 들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알 수 있습니까? 우리가 예수님을 알기 위해서는 죄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죄사함을 받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해야합니다. 그 후에는 계속하여 발을 씻어야 합니다. 우리가 순간순간 짓는 죄를 용서 받아야 합니다. 그때 예수님과 사랑의 관계성이 견고히 맺히게 되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 말씀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알았지만 예수님을 피상적으로 알고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았습니다. 불법을 행하였습니다. 십계명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이웃을 사랑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말씀대로 살지 않는 자들은 죽은 신앙을 가진 자들입니다. 이들은 거짓된 신앙을 갖고 넓은 길로 가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세상을 사랑하고 육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소원을 따라서 산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나를 떠나가라고 하십니다. 이들은 모두 밖으로 쫓겨나서 거기서 슬피 울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는 자는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할 것입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갑니다)

 

28-29절을 보십시오. “너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하나님 나라에 있고 오직 너희는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사람들이 동서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예수님은 천국에 이미 들어간 자들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말씀하십니다. 이들은 믿음의 조상들입니다. 이들은 허물과 실수가 많았지만 천국에 들어갔습니다. 이들이 어떻게 천국에 들어갈 수 있었을까요?

첫째, 그들은 그 마음 속에 나의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하나님도 그들의 하나님이심을 자랑스럽게 여기셨습니다. 하나님은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자랑하셨습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 하나님과 깊은 사랑의 관계성을 맺으며 살았습니다. 이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알게 되었습니까? 죄사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은 불신으로 아내를 두 번이나 누이로 속이고 첩을 얻었습니다. 이삭은 고기를 좋아하는 탐심으로 믿음이 없는 에서를 축복하고자 하였습니다. 야곱은 교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그들의 허물을 감당하여 주셨습니다. 그때 그들은 나의 하나님을 만났고 하나님은 그들의 하나님이신 것을 자랑스러워하셨습니다.

둘째, 이들은 하나님을 믿을 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였습니다. 아브라함은 이삭을 번제로 바치고 이삭은 흉년에도 가나안 땅에 남았습니다. 야곱은 순종하여 가나안 땅 벧엘에 돌아와 서원을 갚고 순종하여 애굽으로 갔습니다. 이들이 좁은 문으로 들어간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과 사랑의 관계성을 맺고 순종하는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갑니다. 동서남북에서 온 이방인들이 들어갑니다.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려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처럼 회개하고 나의 하나님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십계명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잔치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과 사랑의 관계성이 없이 행악하는 자들은 천국 밖에 쫓겨납니다. 아무리 유대인들이라도 자신을 죄인으로 발견하지 못하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지 않으면 쫓겨납니다. 말씀만 배우고 행하지 않으면 쫓겨납니다. 예배도 나오고 능력도 체험하였어도 예수님과 인격적인 관계성이 없으면 쫓겨납니다. 그들은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됩니다.

 

(나중 된 자와 먼저 된 자가 바뀝니다)

 

30절을 보십시오. “보라,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도 있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될 자도 있느니라. 하시더라.”

 

나중 된 자가 먼저 되고 먼저 된 자가 나중 됩니다. 에서가 먼저 되었지만 나중 되고 야곱이 나중 되었지만 먼저 되었습니다. 에브라임이 나중 되었지만 먼저 되었고 므낫세가 먼저 되었지만 나중 되었습니다.

이들이 나중되고 먼저 된 것은 믿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에서가 버림 받은 것은 영적 가치관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팥죽 한 그릇에 장자의 명분을 팔았습니다. 불신자와 결혼하였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장자의 명분을 귀하게 여겼습니다. 믿음의 결혼을 하였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자는 먼저 되게 하시고 불신으로 사는 자는 나중되게 하십니다. 우리가 먼저 되기 위해서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결론 나의 하나님을 믿고 순종해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갑니다)

유대인들은 자신들만 천국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비록 이방인이라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처럼 나의 하나님을 믿은 사람은 천국에 들어갑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예수님, 나의 성령님르 믿은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갑니다. 나의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회개해야 합니다. 나의 허물과 연약함을 위해서 십자가에 죽으신 에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나의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은혜로 계명을 지키고자 애를 쓰는 사람들이 들어갑니다. 우리가 나의 하나님을 만났으면 우리는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애를 쓸 때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십계명을 행하고자 최선을 다 해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과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때 하나님이 우리를 안다고 말씀하시고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여주실 줄을 믿습니다. 아멘

 

6월 셋째주 메시지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누가복음 13장 강해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말씀 누가복음 1322-누가복음 1330

요절 누가복음 1324절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105 [문제지] 여름수양회 1강 문제 너는 나의 큰 기쁨이다 천안UBF 2022-06-25
104 [메세지] 6월 셋째주 메시지 천국에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천안UBF 2022-06-17
103 [문제지] 6월 요회공부 문제 천안UBF 2022-06-12
102 [문제지] 에스더 4장 문제 이 때를 위함인지 누가 아느냐 천안UBF 2022-06-11
101 [메세지] ubf 6월 둘째주 메시지 외적 성장과 내적 변화를 주는 하나니 나라 천안UBF 2022-06-10
100 [메세지] ubf6월 첫째주 메시지 우리가 어떻게 자유할 수 있는가? 천안UBF 2022-06-04
99 [문제지] 에스더 3장 문제 천안UBF 2022-06-04
98 [메세지] 삶의 균형을 잃을 때 조우성 목사님 메시지 천안UBF 2022-05-29
97 [문제지] 누가복음 13장 문제 사부 겨자씨와 누룩 같은 하나님 나라 천안UBF 2022-05-28
96 [문제지] 에스더 2장 문제 천안UBF 2022-05-22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