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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주의 대학생 선교기관

천안UBF

성경66권강해서

레위기 15장 강해 남녀의 성에 대한 정결예법

작성자 : 오요한
작성일 : 2011-05-19 00:00:00
조회수 : 3,584

문제지풀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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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위기 15장 강해 남녀의 성에 대한 정결 예법

말씀 레위기 151-레위기 1533

요절 레위기 152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그의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그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한 자라

 

우리의 성은 성스러운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성기를 성스럽게 관리해야합니다. 성을 잘 사용해야 부부간에 행복을 맛보고 생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성기를 잘못 관리하면 여러 가지 피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우리의 성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가르쳐주십니다.

 

(성기에서 고름이 나오면)

 

1-3절을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그의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그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한 자라 그의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함이 이러하니 곧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든지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는 것이 막혔든지 부정한즉

 

남자의 성기에서 고름이 흘러 나오면 그것은 부정합니다. 임질이나 매독이나 기타 성병으로 고름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그는 고름이 흘러나올 때든지 아니면 고여 있을 때든지 부정합니다. 우리는 성기를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성기를 건강하게 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고 건강한 성생활을 해야합니다.

 

(접촉하면 부정함)

 

4-5절을 보십시오. “유출병 있는 자가 눕는 침상은 다 부정하고 그가 앉았던 자리도 다 부정하니

 

고름이 흘러나오면 그가 눕는 침상, 앉았던 자리, 그의 침상에 접촉하는 자. 그의 몸에 접촉하는 자, 그의 침이 묻은 자, 그가 앉았던 안장에 접촉하는 자, 그가 만지는 사람, 그가 그가 만진 그릇들이 다 부정합니다.

 

(옷을 빨고 물로 씻고)

 

6-7절을 보십시오. “그의 침상에 접촉하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이 있는 자가 앉았던 자리에 앉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이 있는 자의 몸에 접촉하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자와 접촉하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어야 합니다. 그래도 그는 하루동안 부정합니다. 접촉한 자는 그 옷을 빨고 물로 씻어야합니다. 유출병자는 다른 사람도 부정하게 하는 자입니다.

 

(이차접촉도 부정하다)

 

8-12절을 보십시오. “유출병이 있는 자가 정한 자에게 침을 뱉으면 정한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이 있는 자가 탔던 안장은 다 부정하며 그의 몸 아래에 닿았던 것에 접촉한 자는 다 저녁까지 부정하며 그런 것을 옮기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이 있는 자가 물로 그의 손을 씻지 아니하고 아무든지 만지면 그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이 있는 자가 만진 질그릇은 깨뜨리고 나무 그릇은 다 물로 씻을지니라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뱉은 침이 깨끗한 사람에게 튀면, 침 묻은 그 사람은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타고 다니는 안장도 모두 부정합니다. 그리고 그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깔았던 어떤 것에 닿은 사람은, 누구든지 저녁 때까지 부정합니다. 그런 물건을 옮기는 사람도 그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그 손을 물로 씻지 않고 어느 누구를 만졌으면, 그에게 닿은 사람은 그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만진 오지그릇은 깨뜨려 버려야 합니다. 그가 만진 것이 나무그릇일 때에는 모두 물로 씻어야 합니다. 성병이 있는 자와 침이나 안장이나 물건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접촉하는 자도 부정합니다. 그가 닿는 모든 것은 부정합니다. 우리는 이런 자와 이차접촉도 경계하고 깨끗하게 해야합니다.

 

(유출병이 나은 자의 정결예식)

 

13-15절을 보십시오. "유출병이 있는 자는 그의 유출이 깨끗해지거든 그가 정결하게 되기 위하여 이레를 센 후에 옷을 빨고 흐르는 물에 그의 몸을 씻을 것이라 그러면 그가 정하리니 여덟째 날에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자기를 위하여 가져다가 회막 문 여호와 앞으로 가서 제사장에게 줄 것이요 제사장은 그 한 마리는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 그의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여호와 앞에서 속죄할지니라"

 

고름이 나오는 자가 깨끗해진 경우에 정결예법을 말씀하십니다. 그는 칠일이 지난 뒤에 옷을 빨고 흐르는 물에 그의 몸을 씻어야 그는 정해집니다. 여덟째 날에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회막 문 여호와 앞에 있는 제사장에게 가져갑니다. 제사장은 한 마리는 속죄제로 드려 그의 죄 값을 치룹니다. 다른 하나는 번제로 드려서 그를 대신하여 죽게하고 속죄합니다. 그런 자는 더러운 죄를 회개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순종할 것을 약속합니다.

 

(불과 같은 성)

 

성은 불과 같습니다. 불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음식을 요리하고 에너지원으로 쓰이고 난방이니 조명들에 됩니다. 그러나 불이 나서 많은 사람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을 조심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성을 통하여 부부간에 사랑이 깊어집니다. 자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부부간에 행복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으로 인하여 가정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사회가 혼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을 소중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건전하고 깨끗하게 다루어야합니다.

 

(정액이 나온 경우)

 

16-18절을 보십시오. “설정한 자는 전신을 물로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정수가 묻은 모든 옷과 가죽은 물에 빨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남녀가 동침하여 설정하였거든 둘 다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정액을 흘린 경우는 전신을 물로 씻어야 하며 하루동안 부정합니다. 정액이 묻은 모든 옷과 가죽은 빨아야하며 하루동안 부정합니다. 남녀가 성관계를 맺어도 둘 다 목욕을 해야합니다. 성을 함부로 사용하지 말고 신성하고 거룩하게 다루기를 원하십니다.

 

(여자의 유출병)

 

19-24절을 보십시오. “어떤 여인이 유출을 하되 그의 몸에 그의 유출이 피이면 이레 동안 불결하니 그를 만지는 자마다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요 그가 불결할 동안에는 그가 누웠던 자리도 다 부정하며 그가 앉았던 자리도 다 부정한즉 그의 침상을 만지는 자는 다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그가 앉은 자리를 만지는 자도 다 그들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그의 침상 위에나 그가 앉은 자리 위에 있는 것을 만지는 모든 자도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누구든지 이 여인과 동침하여 그의 불결함에 전염되면 이레 동안 부정할 것이라 그가 눕는 침상은 다 부정하니라

 

여자가 몸에서 피를 흘릴 때에, 그것이 그 여자의 몸에서 흐르는 월경이면, 그 여자는 이레 동안 불결합니다. 그 여자에게 닿는 남자는 모두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그 여자가 불결한 기간에 눕는 자리는 모두 부정합니다. 그 여자가 앉았던 모든 자리도 부정합니다. 그 여자의 잠자리에 닿는 남자는, 모두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그 여자가 앉았던 자리에 닿는 남자는, 누구나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그 여자가 눕는 잠자리든 앉는 자리든, 어떤 남자가 그 자리에 닿으면,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어떤 남자가 그 여자와 동침하면, 그 여자의 불결한 상태가 그 남자에게 옮아서 이레 동안 부정하고, 그 남자가 눕는 잠자리도 모두 부정합니다. 여자가 생리를 하는 경우도 부정합니다. 이레 동안 그가 만지는 사람, 누웠던 자리, 앉았던 자리가 부정합니다. 여기에 접촉한 자는 다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합니다. 그와 성관계를 가지 남자도 칠일 동안 부정합니다. 마치 성병과 같이 부정합니다.

 

(혈루병)

 

25-26절을 보십시오. “만일 여인의 피의 유출이 그의 불결기가 아닌데도 여러 날이 간다든지 그 유출이 그의 불결기를 지나도 계속되면 그 부정을 유출하는 모든 날 동안은 그 불결한 때와 같이 부정한즉 그의 유출이 있는 모든 날 동안에 그가 눕는 침상은 그에게 불결한 때의 침상과 같고 그가 앉는 모든 자리도 부정함이 불결한 때의 부정과 같으니

 

어떤 여자가 자기 몸이 불결한 기간이 아닌데도, 여러 날 동안 줄곧 피를 흘리거나, 불결한 기간이 끝났는데도, 줄곧 피를 흘리면, 피가 흐르는 그 기간 동안 그 여자는 부정합니다. 몸이 불결한 때와 같이, 이 기간에도 그 여자는 부정합니다. 그 여자가 피를 흘리는 동안 눕는 잠자리는 모두, 불결한 기간에 눕는 잠자리와 마찬가지로 부정하고, 그 여자가 앉는 자리도, 불결한 기간에 앉는 자리가 부정하듯이, 모두 부정합니다. 생리 때가 아닌 때도 피가 흐르면 혈루병입니다. 그는 피를 흘리는 모든 날 동안에 부정합니다.

 

(유출병자의 정결예법)

 

27-30절을 보십시오. “그것들을 만지는 자는 다 부정한즉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요 그의 유출이 그치면 이레를 센 후에야 정하리니 그는 여덟째 날에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자기를 위하여 가져다가 회막 문 앞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그 한 마리는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 유출로 부정한 여인을 위하여 여호와 앞에서 속죄할지니라

 

누구나 유출병자에게 닿으면 부정합니다. 그는 옷을 빨고 물로 목욕을 하여야 합니다.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합니다. 그러나 흐르던 피가 멎고 나서도 정하게 되려면, 그 여자는 이레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야 정하게 됩니다. 여드레째 되는 날에, 그 여자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회막 어귀의 제사장에게로 가져 와야 합니다. 그러면 제사장은 그것들을 받아서, 하나는 속죄제로 드리고, 나머지 하나는 번제로 드립니다. 제사장은 그렇게 함으로써, 그 여자가 피를 흘려 부정하게 된 것을 주 앞에서 속하여 줍니다. 그와 접촉하는 모든 사람은 부정하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합니다. 피가 그치면 팔일 후에 제사장에게 집비둘기나 산비둘기 두 마리를 가져가서 속죄제와 번제로 드려야 합니다.

 

(성 행위의 불결)

 

하나님은 자연스런 성관계나 생리를 부정하게 본 것은 여자가 출산한 것을 부정하게 본 것과 같습니다. 안간은 근본적으로 죄 가운데 태어나므로 생명의 탄생을 위한 모든 활동이 부정합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사망 선고를 받고 태어납니다. 가난과 질병 가운데 태어납니다. 저주 받은 환경 가운데서 태어납니다. 그러므로 성행위를 통해서 사람이 태어나는 것이 꼭 행복한 것만은 아닙니다.

다윗이 내가 죄악 중에 태어났다는 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석가모니는 결혼도 하지 말고 자녀를 낳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성을 통하여 자녀를 낳되 조심하고 경계하며 주의하기를 원하십니다. 이들은 죄와 저주와 죽음 가운데 태어납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야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할 대상이 태어났음을 인식해야합니다.

 

(정결예법을 주신 이유)

 

31-33절을 보십시오. “너희는 이와 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의 부정에서 떠나게 하여 그들 가운데에 있는 내 성막을 그들이 더럽히고 그들이 부정한 중에서 죽지 않도록 할지니라 이 규례는 유출병이 있는 자와 설정함으로 부정하게 된 자와 불결기의 앓는 여인과 유출병이 있는 남녀와 그리고 불결한 여인과 동침한 자에 대한 것이니라

 

하나님이 이런 규정을 주신 이유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부정을 타지 않도록 알려 주어서 그들이 성막을 더럽혀서 부정한 중에 죽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과 교제하며 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이 그들과 영원토록 함께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에게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에게 성에 대한 정결 예법이 주는 교훈)

 

첫째, 우리는 죄악 중에 태어났다는 것을 배웁니다. 자연스런 생리나 부부간에 성생활이나 출산을 부정하게 본 것은 우리의 출산 자체가 죄악된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는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가서 아기를 낳으면서 기뻐하지만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항상 경계하고 조심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녀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속에 더러운 것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것을 배웁니다. 우리의 속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를 더럽게 한다는 것을 배웁니다. 예수님도 우리의 속에서 나오는 모든 것이 우리를 더럽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마가복음 720-23절에서 말씀하십니다. “또 이르시되 사람에게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둑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이니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우리의 속에서 나오는 것이 더럽게 하므로 우리는 속에 선을 쌓아야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 가득하게 해야 합니다.

 

셋째. 부정한 성생활을 경계하십니다. 우리는 성병으로 인하여 자신을 더럽게 하지 말아야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정하신 성생활을 해야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운데 성생활을 성스럽게 해야 합니다. 성의 쾌락의 도구만은 아닙니다. 그곳에는 엄청안 고통이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레위기 15장 강해 남녀의 성에 대한 정결 예법

말씀 레위기 151-레위기 1533

요절 레위기 152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그의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그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한 자라

(레위기 15장 강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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